팀뷰어(Teamviewer) 설치 및 다운로드, 사용 방법
팀뷰어 설치 및 다운로드를 비롯해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.
1. 팀뷰어(Teamviewer) 공식 웹사이트로 들어간다.
https://www.teamviewer.com/ko/
Home
TeamViewer(팀뷰어)의 원격 데스크탑 접속 솔루션: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고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➤ 개인용은 무료입니다!
www.teamviewer.com
2.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 파일을 다운 받고, 다운로드된 파일을 눌러 실행시킨다.
3.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그냥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.
라이선스 계약은 전체 다 체크한 뒤 계속 버튼을 눌러준다.
4. 설치가 끝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팀뷰어 화면을 볼 수 있다.
팀뷰어는 기본적으로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연결을 하지만,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계정을 생성하여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.
목록 중 원격 접속 - 빠른 연결 허용을 눌러주게 되면 빠른 연결 허용이라는 창이 하나 뜨면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입하게끔 되어 있다. 이때 비밀번호는 본인이 원하는 비밀번호로 설정해두면 되지만 이메일은 인증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'이메일 주소' 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.
ID로 등록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게 되면 해당하는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하나 가 있을 것이다.
아래와 같은 내용을 수신 받게 되면 기기 등록 버튼을 눌러 인증을 마치면 된다. 인증을 마치게 되면 장치 추가 성공이라는 문구가 뜨게 된다. 다시 팀뷰어로 돌아가 계정(이메일, 비밀번호)을 입력한 뒤 원격 컴퓨터 제어 - 연결을 눌러주게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다.